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오피스텔 청약 정리
본문 바로가기
청약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오피스텔 청약 정리

by 시스클락 2021.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부동산 스터디입니다. 오늘은 비록 오피스텔이지만 최근 신규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몇백대 일은 우습게 넘어왔던 과천에 더할 나위 없는 입지에 분양이 나와 소개해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조감도(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 오피스텔명: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 위치: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1
  • 모델하우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25-4
  • 규모: 지상 19층 ~ 지상 24층
  • 세대수: 89실(오피스텔)
  • 입주예정: 2025년 9월 예정
  • 문의전화: 02-502-1566

이번 분양 물량은 19층부터 24층까지만 분양하기 때문에 어디에 배정되더라도 로열층에 준하는 물량을 공급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층은 상가, 중층은 오피스로 분양될 것으로 보입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입지정보1(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가장 큰 장점은 과천이라는 입지도 한몫을 하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초역세권이라는 점입니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 이보다 더 가까울 수는 없는데요. 건물 밖으로 나서는 즉시 바로 역 계단이 나올 것만 같은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광역 철도 교통망의 중심이 되는 GTX-C 노선이 들어오는 것과 아래 과천 지정타(지식정보타운지구)로 불리는 단지들이 속속들이 입주하게 되면 지역은 더 주목받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입지정보2(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조금 더 확대해서 본다면 근방에 대형마트(이마트)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쇼핑 생활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천 중앙공원 및 문원 체육공원 등이 있어 녹지 공간도 풍부하네요. 인근 학군으로는 과천중앙고, 과천중, 과천외국어고, 청계초, 과천고가 있어 우수한 학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본래 과천은 공공기관이 많아 유명한 도시인데요. 정부 과천 종합청사, 과천시청, 과천시민회관, 과천경찰서 등이 있어 업무를 보기에도 매우 용이합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브랜드(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이 자랑하는 자타공인 인정하는 브랜드입니다. 과천의 중심에서 다양한 생활환경과 풍부한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분양은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청약 자격이라고 할 만 것이 없어 자유롭습니다.
[청약일정]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청약일정(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 입주자 모집 공고일: 10/27
  • 청약접수: 11/02
  • 당첨자 발표: 11/05
  • 계약일: 11/07 ~ 11/8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공급대상(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공급대상은 84A가 79세대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펜트하우스급인 복층구조형 84PA와 84PB가 각각 3세대, 5세대 분양합니다. 84T 타입도 2세대 있으나 84A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평면도]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84A 평면도(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가장 세대수가 많은 84A는 4BAY로 맞통풍이 가능한 가장 인기 있는 평면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발코니는 없지만 방 4개가 있는 20평대의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평면입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84PA 평면도(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84PA는 복층구조 + 테라스2개 특화 구성으로 평면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거주자 우선(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청약 신청자 중 경기도 과천시 거주자에게 10% 물량을 우선 분양하게 됩니다. 과천시에 거주하지 않으신다면 우선 분양 탈락자들과 함께 일반공급에서 추첨 무작위로 당첨자를 선정 및 배정하게 됩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공급금액 및 납부일정(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계약금은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1차, 2차로 나누어 납부하게 됩니다. 중도금은 10%씩 5회로 나누어 납부하게 되고 입주지정일에 잔금 40%를 납부하게 됩니다. 이번 분양은 2022년에 시행하는 DAECHUL 규제 전 모집공고가 나온 것으로 중도금은 무리 없이 실행 가능하다고 전망됩니다(중도금(예정) 50% 자체보증)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공급금액 요약(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84A 공급금액: 16.18억
84PA 공급금액: 22억
84PB 공급금액: 22억
84T 공급금액: 17.66억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청약신청금(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청약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천만 원(10,000,000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청약 신청 시 청약 홈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참가은행 확인 후 1천만을 예치하고 청약에 참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청약 시 거래은행 계좌에서 출금) 환불 대상은 당첨자 및 낙첨자를 포함하여 신청자 전원이고 해당 금액은 당첨자 발표일 익일 은행영업일에 자동 환불됩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주위 아파트 시세(출처이미지=네이버 부동산)

이번 분양은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면적이 84㎡ 라도 아파트와 굳이 비교하자면 59㎡와 비교하는 것이 맞는데요. 대략적으로 주위 호가가 15억~17억 사이로 나오고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로또 아파트와 비교하면 결코 분양가가 싸다고는 할 수 없지만 현재 시세와 비교하고 미래 가치를 생각한다면 적당한 금액이라고 주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조감도2(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전매제한/재당첨 제한]
본 오피스텔은 아파트 청약통장 순위와 무관하므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청약 홈에서 인터넷 청약을 신청하여 당첨되더라도 당첨자 관리 및 재당첨 제한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매제한: 제한 없음
재당첨 제한: 제한 없음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어반라이프(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오피스라이프(출처이미지=분양 홈페이지)

요약하자면 4호선 초역세권 대로변, GTX-C, 과천 위례선(예정), 만 19세 이상 누구나 O, 전매 없기 때문에 투자 가능한 상품이고, 주택수 X, 청약통장 필요 없음입니다. 청약은 청약 홈(www.applyhome.co.kr)에서 일정에 맞춰 접속하셔서 진행 가능합니다. 청약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미리 공동 인증서 발급을 해놓으셔야 하며 네이버 인증서도 등록 가능하니 청약 홈 사이트 내 사전 모의 연습 기능을 활용하여 연습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개정안 정리, 추첨제 소득 안본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부동산 스터디입니다. 오늘은 생애최초에 이어 신혼부부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어주는 민영주택의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대상을 확대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어 들고 왔

sportsclock.tistory.com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추첨제 소득 안본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부동산 스터디입니다. 오늘은 생애 첫 아파트를 구입하는 분들의 희망, 민영주택의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대상을 확대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어 들고 왔습니다. 생애최초

sportscl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